![]() |
▲넥슨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컨퍼런스 ‘MapleStory Worlds Creators Invitational 2022(이하 ‘MCI22’)’의 공식 페이지를 11일 오픈했다./사진=넥슨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넥슨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컨퍼런스 ‘MapleStory Worlds Creators Invitational 2022(이하 ‘MCI22’)’의 공식 페이지를 11일 오픈했다.
넥슨이 이번 컨퍼런스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장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했다고 12일 밝혔다.
MCI22는 오는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첫째날인 26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쇼케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키노트 스피치,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먼저 쇼케이스에서는 넥슨 김대훤 부사장과 신민석 디렉터, 오세형 실장이 참석해 각각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멋쟁이사자처럼 및 유튜브, 명지대학교 등 외부 연사를 초청해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연관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키노트 스피치 및 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진이 플랫폼을 제작하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를 이날 행사에서 개최한다.
27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Developer Wings 2022’ 참가 개발자들이 직접 자신의 월드 콘텐츠를 소개하고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만들어진 교육용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에듀케이션 데이’도 둘째 날 운영한다.
넥슨은 MCI22 행사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해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대표적인 인기 월드를 비롯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만든 월드를 현장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메이플스토리 월드 배경의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협업으로 무박2일에 걸쳐 열리는 슈퍼 해커톤을 이번 MCI22에서 진행하는 등 컨퍼런스 기간 동안 각종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넥슨은 MCI22 행사 개최를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내 기간 한정으로 동명의 월드를 오픈한다. MCI22 월드에서는 곳곳에 숨겨진 풍선을 모으면 한정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함께 있는 이용자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미션 등 각종 이벤트를 선보인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