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ESG 반영한 '리보틀(Re:Bottle) 캠페인' 실시…텀블러 사용 권장

ESG경영 / 소민영 기자 / 2022-03-15 17:35:38
코웨이, 텀블러 수거 및 재활용 '리보틀(Re:Bottle) 캠페인'
환경오염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 원해
친환경 가치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할 것
▲코웨이의 '리보틀 캠페인' 이미지/사진=코웨이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코웨이가 텀블러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리보틀(Re:Bottle) 캠페인'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웨이는 ESG 일환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등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코웨이 갤러리로 사용하지 않는 물병을 가져오면 코웨이 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새 물병 2종을 각각 1만원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새 제품 할인 혜택은 1인당 2개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선착순 300개로 진행된다.

단, 오염이나 파손 등으로 사용이 어려운 물병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코웨이는 수거한 물병을 깨끗하게 세척한 뒤 코웨이 갤러리에 비치해 필요로 하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 남은 물병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코웨이 신사옥 G타워 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사용하지 않지만 버리긴 아까운 텀블러를 기증받아 필요한 곳에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해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사용 문화를 넓히고자 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코웨이가 추구하는 친환경 가치를 널리 알리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