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필굿’ 사회 초년생 대상 설문 실시…“나의 소확행은?”

생활문화 / 소민영 기자 / 2022-06-10 15:13:37
MZ세대 응원 위해 ‘굿잡 캠페인’ 진행…사회 초년생과 소통 강화
오픈서베이 통해 전국 사회 초년생 1000명 대상 ‘소확행’ 관련 설문조사 실시
▲오비맥주 ‘필굿’이 사회 초년생 1000명에게 소확행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했다./사진=오비맥주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오늘날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GoobJob)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 초년생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10일 전했다.


필굿은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전국 20-32세 사회 초년생 1000명을 대상으로 ‘소확행’을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에 따르면 ‘일상 속 나만의 소확행’으로 ‘냉장고 속 꽉 찬 안주와 술(24.4%)’이 1위로 꼽혔다. 사회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으로는 ‘대중교통에 타자마자 생긴 빈자리(25.2%)’, ‘업무 미팅 취소로 생긴 자유시간(24.3%)’ 등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퇴근 후 가장 필요한 것으로는 소비를 통해 마음을 위로받는 일명 ‘금융치료(22.5%)’가 1위에 올랐고 오늘 하루를 버티게 해주는 원천은 ‘월급날(43.5%)’이 압도적이었다.

앞서 필굿은 지난달 직장인 익명 어플 ‘블라인드’와 필굿 공식 SNS 채널에서 직장인들의 사회생활 속 재미와 애환이 담긴 사연을 공모하는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모된 내용을 모아보니 직장의 고달픔 보다는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의 순간들을 이야기하는 사연들이 대부분 차지했다.

이렇게 모인 사연들 중에 선정된 사연으로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한 유쾌한 ‘짤’로 제작돼 필굿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짤’들은 30일치의 일력굿즈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로 제작돼 오는 13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시 사전 알림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캘린더 및 모바일 배경 화면용 짤도 제공한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MZ세대의 ‘소확행’을 응원하는 브랜드로서 필굿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젊은 세대의 생활 속 트렌드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필굿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는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