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비바이노베이션과 함께 건강·복지 분야 사업 확장…건강검진 등 서비스 혜택 넓혀

라이프 / 소민영 기자 / 2025-08-12 14:44:55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좌측)와 박한 (주)비바이노베이션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보람그룹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상조업계가 단순한 장례 지원을 넘어 ‘생애 전반의 동반자’로 역할을 넓히고 있다. 상조는 이제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삶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는 맞춤형 복지로 그 개념이 확장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보람상조는 ‘밝은 상조’를 표방하며 건강·복지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보람상조는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비바이노베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멤버십 형태의 건강검진 및 진료예약 서비스 혜택을 공동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상조업계가 단순한 장례 지원을 넘어 ‘생애 전반의 동반자’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상조 서비스는 이제 장례에 국한되지 않고,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맞춤형 복지로 진화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밝은 상조’를 지향하며 건강·복지 분야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최근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비바이노베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멤버십 기반의 건강검진·진료예약 서비스 제공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 앱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개인(B2C) 거래 서비스 중 누적 이용자 수 190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는 서울·경기·인천 수도권을 중심으로 7개 전문 검진센터를 직접 경영지원(MSO)하고 있으며, 기업(B2B), 공공기관(B2G)등 국가/특수/채용 비스로 영역을 확대하는 등 건강검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보람상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조 가입 고객들이 프리미엄 건강검진과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전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바에노베이션은 보람상조 회원을 위한 검사 패키지 및 AI 추적 관찰 결과지, 1:1 전문의 상담 등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질적인 가입 혜택을 제공해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회원들을 위한 건강검진 할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보람상조 고객들이 상급병원을 포함한 전국 제휴 검진센터에서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할인 혜택도 제공하게 된다.

보람상조는 착한의사 가입고객 대상으로 전용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보람상조의 고품격 장례서비스를 비롯 사이버추모관, 추모앨범 등 부가서비스가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상조업계가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보람상조는 기존 장례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헬스케어·시니어 복지·반려동물 상조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상조업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