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왼쪽부터) 세라젬 조용준 전무, 한국수면산업협회 진영수 회장, 대한수면의학회 김석주 이사장, 세라젬 이경수 대표이사 사장/사진=세라젬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대한수면의학회(이사장 김석주)와 한국수면산업협회(회장 진영수)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한국수면산업협회 회장사 자격으로 참석해 산업계 대표로서 수면 산업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한수면의학회 김석주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 수면의학 연구성과의 산업 적용과 정책·제도 개선을 통한 국민 수면건강 증진 및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각 기관은 ▲공동연구개발 사업 추진 및 학술교류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수면 관련 기술개발 및 상용화 협력 ▲수면건강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과학적 연구와 산업 기술이 연계된 통합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민의 수면 질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라젬 이경수 대표는 “수면은 현대인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핵심 영역으로, 산업과 의학이 협력할 때 비로소 실질적인 해법을 마련할 수 있다”며 “세라젬은 수면 헬스케어 연구를 확대하고, 건강한 수면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수면산업협회는 수면 제품의 기능성, 안전성, 수면 환경 개선 효과 등을 과학적 지표로 평가하기 위한 ‘굿슬립 마크(Good Sleep Mark)’ 인증 제도를 운영 중이다. 세라젬 ‘파우제 M 컬렉션’은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해당 제도의 최고 등급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파우제의 특허받은 직가열 온열볼·리클라이닝 등의 기능이 수면 유도에 특화된 설계와 사용 전후 뇌산소포화도 변화를 통해 확인된 수면 친화 효과가 객관적으로 검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