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대학생 마케터 양성하는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 성료

ESG경영 / 한시은 기자 / 2025-07-03 11:22:56
마케팅 실무 경험부터 해커톤까지…대학생 마케터 10여 년간 2만명 이상 배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KT&G는 대학생 대상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상상 마케팅스쿨’은 KT&G가 2010년부터 운영 중인 실전형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의 마케팅 실무 역량 강화와 취업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금까지 누적 수료자만 2만여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 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대상 수상팀인 ‘다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G 제공

 

올해로 18기를 맞은 ‘2025 상상 마케팅스쿨’은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모집을 시작해 2단계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선 마케팅 기초 강의와 아이디어 과제를 수행하는 ‘챌린저(Challenger)’ 과정이 운영됐다.

 

이 중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자들은 팀을 이뤄 2박 3일간 ‘해커톤(Hackathon)’ 과정에 참여했다. 해커톤은 실전 마케팅 과제 수행과 경쟁 PT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팀에게는 총 9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마케팅 실무 경험이 풍부한 현직 전문가들의 강연과 멘토링이 병행돼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이해와 전략 수립 기회를 제공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상상 마케팅스쿨은 지난 10여 년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과정을 수료한 예비 마케터들이 앞으로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