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하나금융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새로운 금융경험·공동사업 발굴"

사회 / 황동현 기자 / 2023-09-04 10:54:18
협약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위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제공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 예정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넷마블이 하나금융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넷마블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은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넷마블 제공


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를 구현하고, 게임과 금융을 아우르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신성장 영역에 대한 공동 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차세대 뱅킹과 금융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돼, 전세계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된 활동이 가능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넷마블 '프로야구 2023', ‘구종변경’ 등 업데이트 실시2023.08.17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던전 업데이트2023.08.29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광기의 창조자 멜키르’ 등 업데이트2023.09.01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