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한시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4일 경기 성남시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30회 성남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환경분야 ESG 공헌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NS홈쇼핑의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손바닥 농장, 팜팜’ 행사를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NS홈쇼핑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ESG 철학을 시민과 나누는 데 앞장서 왔다.
![]() |
▲14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30회 성남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가운데)와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제공 |
특히 2016년부터 해마다 진행해 온 ‘손바닥 농장 팜팜’은 도시농업과 예술 체험을 결합한 대표적인 민관 협력형 환경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날 함께 진행된 올해 행사도 시민·기관·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공유가치 창출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NS홈쇼핑은 현장에서 영상제작본부 임직원이 참여한 ‘바른 먹거리 포토 이벤트부스’를 운영했다. 참관객의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NS홈쇼핑은 환경을 단지 지원하는 대상이 아니라, 함께 실천하고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주제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ESG 경영을 지역사회와 연결하고,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 공헌 활동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행사는 ‘에코 성남 고(Eco Seongnam Go)’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ESG 협력기업 감사패 전달과 환경 유공자 표창 외에도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손바닥 농장, 팜팜’ 등 시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