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국립춘천박물관]](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10210/p179590168648223_912.jpg)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김울림)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집에서도 박물관을 즐길 수 있도록 국립춘천박물관 온라인 해설 영상을 서비스한다.
선사에서부터 근대까지 강원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국립춘천박물관 상설전시실(4종)과 야외전시실, 및 현재 기획전시실에서 개최 중인 특별전 ‘불심 깃든 쇳물, 강원 철불’의 전시 뒷이야기와 관련된 영상이 연휴 기간에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최근 3년간 국립춘천박물관은 ‘한국인의 이상향’ 이라는 박물관 브랜드에 맞춰 강원의 대표 문화유산인 ‘창령사 터 오백나한’, ‘금강산과 관동팔경’을 주제로 여러 차례 특별전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함께 제공되는 브랜드실 ‘창령사 터 오백나한, 나에게로 가는 길’, 브랜드존 ‘금강산과 관동팔경’ 온라인 전시 해설을 통해 집에서도 강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편 온라인 해설 서비스와는 별개로 국립춘천박물관은 설날 당일(2.12.)을 제외한 연휴 기간 내내 개관하여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소셜밸류=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