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서울어워드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리뉴어스의 사탕수수 텀블러' 제품 이미지/사진=리뉴어스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는 올해 4월 출시한 ‘리뉴 사탕수수 텀블러’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진행하는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서울어워드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상품성을 갖춘 국내 제품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우수 상품 선정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숙고해 선별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를 통해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리뉴 사탕수수 텀블러’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BIO-PE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사탕수수 BIO-PE는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합성수지로 석유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 배출량 줄인 친환경 소재이다.
아울러 환경 호르몬(비스페놀A)으로부터 자유로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규정한 환경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리뉴어스 관계자는 “2023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사탕수수 텀블러가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버려지는 자원의 고민과 연구로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아름다운 선순환을 이끌어 나가는 리뉴어스가 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리뉴어스는 버려진 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담아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재생 가죽, 커피 찌꺼기, 재생 폴리에스터, 사탕수수 총 4가지 소재를 중심을 둔 간결하고 쓰임새에 집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리뉴어스는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소재를 발굴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