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청년 인재 육성 CSR 프로그램 ‘알리드림’의 장학생들과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탐방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의 연계 활동으로, IT ·AI 분야에 관심 있는 국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 |
▲알리익스프레스가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함께 알리바바 본사 탐방을 성료했다./사진=알리익스프레스 제공 |
장학생들은 항저우 알리바바 캠퍼스를 방문해 ▲AI 기반 커머스 혁신 사례 ▲알리바바 클라우드 자체 개발 AI 기술 ▲알리바바 임직원과의 멘토링 세션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현지 전문가들과의 강연과 토론을 통해 글로벌 테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커리어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탐방에 참여한 한 장학생은 “꿈의 기업이라 불리는 알리바바에 직접 방문할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아직도 믿기지 않을 만큼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본사 견학부터 현직자의 IT 강연, 문화 탐방까지 모든 일정이 기대 이상으로 유익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본사 탐방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를 구체화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여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의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리드림’은 지난해 시작된 알리익스프레스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알리익스프레스는 총 10억원의 기부금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