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숏폼 챌린지 시상식&송년모임 개최’

생활문화 / 소민영 기자 / 2022-12-23 14:19:40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가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숏폼 챌린지 시상식 &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참여자들이 모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가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숏폼 챌린지 시상식 & 송년모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숏폼 챌린지 시상식 & 송년모임은 위즈온 컴퍼니, CTK, 탐앤탐스, 이루팩, 뉴비즈원, 아크크립토, 네츄럴굿띵스, 에스텔로지esthelogy, 이노스 티비, 한국이미지블렌딩센터, 라현 성형외과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시상식을 진행한 숏폼 챌린지는 매년 11월에 개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 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20초 내 짧은 숏폼 영상을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여 만드는 챌린지다.

중소기업 매칭 상품으로 릴스나 틱톡 등으로 숏폼 영상을 만들거나 신나는 음악과 춤을 통해 기발하고 재밌는 아이디어로 표현하고 ‘코세페 챌린지 파이팅!’이라고 자막을 넣는 등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알리기 위해 인플루언서, 일반인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총 400여 개 정도의 홍보물 링크가 제출됐다.

이 콘텐츠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우수성, 매칭 기업수, 홍보 콘텐츠량, 좋아요수, 기부 바자회 참여도 등을 합산해 심사기준으로 삼아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코세페 행사는 21년도와는 다르게 SNS를 통한 기업과 인플루언서간의 매칭뿐만 아니라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물건들을 인플루언서들과 연계하여 판매하고 판매금을 기부하는 행복기부바자회까지 추가적으로 개최됐다.

심사는 선정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지난 11월 28일 전문심사를 거쳐 12월 8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12월 20일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총 33명의 수상자에게 산업통장자원부 장관상과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장상, (사)대한민국 인플루언서협회장상 등이 트로피와 함께 주어졌다.

올해는 단순한 시상식에서 벗어나 인플루언서들간의 네트워킹, 연말파티를 주제로 시상식을 하게 되었다.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은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의 소비진작과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착한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적인 챌린지와 기부바자회에 많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금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셀럽들이 소셜네트워크 이커머스 마케팅을 통해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중소, 중견기업과 유통기업의 판매 활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할인 이벤트로 자리매김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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