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퍼스널컬러 진단 전문 브랜드 컬러플레이스(ColorPlace)가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퍼스널컬러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퍼스널컬러 부문의 브랜드로 선정된 컬러플레이스는 단 1회의 진단으로도 정확성이 압도적으로 우수한 업체로 진단의 오류를 느끼는 고객들이 정확한 진단을 받으려고 다시 찾는 재진단 중심의 정확한 퍼스널컬러 진단 시스템으로 유명한 곳이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연령, 이미지 목적에 따라 컬러를 정교하게 재해석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색채 이론에 근거한 체계적인 진단 프로세스와 숙련된 전문가의 심층 분석을 통해 ‘정확한 퍼스널컬러 진단’이라는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아오고 있다.
또한 컬러플레이스는 퍼스널컬러 진단을 넘어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브랜드 협업, 콘텐츠 개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현재는 축적된 진단 노하우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해외 확산을 위한 준비를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한국형 퍼스널컬러 진단의 기준과 철학을 해외 시장에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컬러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기적인 성과가 아닌,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진단 철학과 고객 신뢰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확도와 전문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퍼스널컬러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컬러플레이스는 프리미엄 퍼스널컬러 진단 브랜드로서 재진단 특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퍼스널컬러 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확산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