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72주년 6·25 전쟁 기념해 태국 참전용사 이야기 담은 웹툰 제작

문학 / 소민영 기자 / 2022-06-24 11:29:21
한국전쟁의 참상과 한국군과 태국 참전 용사들의 희생 기리는 역사 판타지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6·25 전쟁 태국 참전용사를 소재로 한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를 오는 9월부터 태국에서 공개한다./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6·25 한국전쟁 발발 72주년을 앞두고 6·25 전쟁 태국 참전용사를 소재로 한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를 오는 9월부터 태국에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작품은 어느날 유명 K팝 아이돌 '리틀 타이거'의 리더가 실종되면서 팬이었던 태국인 의사 '핌'이 그를 찾아 나섰다가 시간여행을 하게 되면서 한국전쟁 당시 한국군과 용맹하게 싸운 태국 참전 용사들을 직접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웹툰 속 아이돌 그룹명인 '리틀 타이거'는 당시 태국 참전용사를 부르던 별명에서 따왔다.

이 작품으로 한국전쟁의 참상과 한국군과 태국 참전 용사들의 희생을 생각할 수 있는 역사 판타지몰로 다시 한번 역사적 사실을 들여다 볼 수 있어 독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주태국 한국문화원과 김수아 작가가 스토리를 담당하고, 태국 작가인 '피닉스'가 그림을 그리는 한-태국 협업 콘텐츠다.

현양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 법인장은 "양국의 우호 관계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국과 태국 창작자 간의 콘텐츠 협력 사례"라면서 "웹툰이 문화적 가교로서 가진 콘텐츠 힘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고 기대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