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개발 중인 여러 제품 중 안성재 셰프가 직접 고른 상품 출시하며 모델까지 수락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리테일은 GS25가 오는 17일 안성재 셰프가 선택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세계적인 와인 산지로 알려진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이 함유된 프리미엄 하이볼이다.
![]() |
▲모델이 GS25의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을 선보인다./사진=GS리테일 제공 |
주정을 따로 섞지 않아 와인 고유의 풍미를 살렸고 신선한 생레몬을 더해 인공적인 향이 아닌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완성했다. 은은한 와인 향과 청량한 탄산감으로 가볍고 산뜻하게 즐기기에도 좋다.
GS25는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출시를 기념해 3캔 구매 시 1만2000원 행사와 7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결제 시 2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편의점 내 하이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된 프리미엄 하이볼 상품 개발에 나섰다. 객관적인 맛 평가를 위해 안성재 셰프에게 제품 시음과 평가를 의뢰했고, 여러 시제품 중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GS25는 맛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고자 안 셰프에게 해당 제품의 공식 모델을 제안했다. 안 셰프 역시 직접 인정한 제품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모델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향후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안 셰프의 맛 평가 영상과 음식 페어링 추천 콘텐츠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안성재 셰프의 개인 유튜브 채널 ‘셰프 안성재’에서도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GS25는 하이볼 상품군 확대와 함께 주류 카테고리 내 성장세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주류 내 비중도 2024년 상반기 26.0%에서 올해 상반기 40.0%로 상승해 와인과 양주를 제치고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최근 하이볼과 사와 등 믹솔로지 주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주류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가볍게 즐기기 좋은 주류부터 한층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상품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