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핵심 영역 만점"

ESG경영 / 황동현 기자 / 2025-11-20 11:07:20
2025년 하반기 평가서 98.89점, 24개 기업 중 보험 부분 1위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권리등 핵심 영역서 만점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손해보험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으로 부터 ESG 평가 최고등급을 받았다.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권리’, ‘정보 투명성’ 등 핵심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24개 기업이 참여한 보험 부분 내에서 1위를 차지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KB손해보험 본점 전경/사진=KB손해보험 제공

서스틴베스트(SUSTINVEST)는 1년에 두 차례 국내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으로, 평가 결과는 투자자들의 의사 결정에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평가에서 98.8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24개 기업이 참여한 보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등 핵심 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투자적격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혁신활동’, ‘인적자원 관리’, ‘고객 관리’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손해보험은 서스틴베스트의 ESG 평가에서 2022년부터 4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하며 대외적인 ESG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손해보험의 진정성 있고 일관된 ESG 경영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희망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돌봄’과 ‘상생’을 핵심 사회공헌 가치로 삼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청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나눔과 성장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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