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튤립축제 30주년 기념해 튤립 NFT 발행…한정판 330개

전시·박람 / 소민영 기자 / 2022-03-29 11:08:49
에버랜드, 튤립 NFT 11종 발행…4월 2일부터 6일까지 판매
네온조명, 블록, 타임랩스 등 재밌고 다양한 튤립 NFT 아트 선보여
이슬로·추미림 작가 친필 사인 NFT 아트 액자 증정 등 스페셜 선물 증정
▲에버랜드 튤립 캐릭터 '튤리' 소환해 만든 NFT 아트/사진=에버랜드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에버랜드는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튤립 NFT(Non Fungible Token·대체 불가 토큰)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튤립 NFT를 총 11종을 발행한다. 튤립축제 30주년의 특별한 의미를 담아 1990년대 탄생했던 에버랜드 튤립 캐릭터 '튤리'를 소환해 예술성과 희소성을 모두 갖춘 NFT 아트로 제작했다.

튤립 NFT는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오는 4월 2일부터 6일까지 판매된다.

튤립 NFT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슬로 작가와 국립현대미술관 추미림 작가를 비롯해 에버랜드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네온조명, 블록, 타임랩스, 3D 영상 등 톡톡 튀고 재미있는 다양한 형태의 튤립 NFT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튤립 NFT는 작품별 30개씩 총 330개가 한정판으로 클립드롭스에서 발행돼 개당 50∼70클레이(KLAY) 확정가로 선착순 판매된다. 클레이는 그라운드엑스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로 29일 빗썸 거래소 기준 1클레이는 1475원이다.

에버랜드는 튤립 NFT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튤립의 나라' 네덜란드 대사관 특별 행사에 초청하고 이슬로·추미림 작가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 아트 액자와 에버랜드 기프트카드 등 스페셜 선물도 증정한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참여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고 팬덤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튤립 NFT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에버랜드는 메타버스, NFT 등 파크 인프라와 연계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가속해 매일 새로워지는 에버랜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