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복권, ‘복권 건전문화 온라인 캠페인’ 한달간 실시

사회 / 박완규 기자 / 2025-08-19 10:48:57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진행
건전구매 서약·자가점검(CPGI) 참여시 경품 제공
▲동행복권이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건전한 복권 이용 문화 장려를 위해 19일부터 ‘2025 복권 건전문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 홍덕기)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복권 건전문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권 건전문화 온라인 캠페인은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건전구매 서약에 참여하고 도박문제 자가점검(CPGI)을 완료하면 된다. 참여자 중 102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 쿠폰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복권 과몰입의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구매 습관을 확산하기 위해 ‘도박문제 인식주간(9월 15~21일)’에 맞춰 진행한다. 올해는 총 4차례의 온라인 캠페인이 기획돼 있으며, 전 회차에 참여한 사람들은 무선 이어폰, 커피머신, 마사지기 등 특별 경품 추첨에도 응모할 수 있다.

동행복권 건전화본부 맹준석 본부장은 “복권은 소액으로 즐길 때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이 될 수 있으며, 지나친 기대나 일확천금만을 목적으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도박문제 인식주간과 연계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르게 복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