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R&D 브랜드 ‘리데이트’ 이장원 CTO, 과학기술진흥유공 과기부 장관상 수상

라이프 / 소민영 기자 / 2024-05-27 10:19:56
디지털 전환 및 AI 기술 도입 통한 심리상담 분야 혁신으로 사회문제 해결 기여
▲(주)럽디 브랜드 리데이트의 이장원 최고기술책임자가 2024 과학기술진흥유공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사진=(주)럽디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주)럽디가 운영하는 연애 R&D 브랜드 ‘리데이트’의 김나라 대표는 이장원 최고기술책임자(CTO)가 2024년 과학기술진흥유공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리데이트’는 심리 상담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과 인공지능(AI) 기술 적용을 주도해 스토킹과 자살 같은 심리적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섰으며, 연애와 결혼 문제에 대한 AI 연구를 통해 한국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표창을 받았다.

과학기술진흥유공 표창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매년 주어지는 상으로, ㈜럽디 ‘리데이트’의 혁신적인 노력이 공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리데이트’는 심리 상담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개인의 심리적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연애와 결혼 문제 해결을 위한 AI 연구를 통해 한국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공헌하고 있다.

김나라 대표는 "이번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은 우리 회사가 지난 몇 년간 추진해 온 디지털 전환과 AI 도입 연구 개발의 성과가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럽디의 리데이트는 앞으로도 AI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심리 상담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리데이트’의 목표이다.

이장원 CTO는 "AI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심리 상담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현재 ‘리데이트’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R&D 역량 강화 과제를 통해 스토킹 및 자살 문제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AI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연구가 수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구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