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2024 인기 메뉴 TOP5 발표…뿌링클·매운맛 메뉴 강세

생활문화 / 소민영 기자 / 2025-01-09 10:16:23
고객 취향 반영 메뉴 라인업 강화 적중
▲bhc가 2024 메뉴 트렌드를 발표했다./사진=bhc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bhc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를 발표했다.


bhc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

‘뿌링클’ 무려 10년간 1위…10주년 이벤트로 판매량 30% 상승

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 동안 변함없이 1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엔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진행된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로 평소 대비 3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했다.

뿌링클 인기와 더불어 매운맛 치킨 ‘핫후라이드’도 메뉴 판매 3위로 상승하면서 지난해 하반기 급성장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맛초킹’과 ‘핫골드킹’이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매운맛 강세를 이어갔다.

bhc는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해 상반기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를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하반기에는 맛있게 매운맛 ‘내슈빌 퐈이어킹’을 선보이며, 매운맛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bhc 관계자는 “2024년은 뿌링클의 꾸준한 인기와 매운맛 메뉴들의 성장세가 bhc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인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반영한 혁신적인 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