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지털 프로그램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 모집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7-24 10:06:22
여름방학 맞아 특별 프로그램 운영
두부 공장 둘러보며 두부 만들기 체험까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디지털 특별 체험 프로그램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을 선보인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속 풀무원 두부공장을 간접 견학하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두부 만들기까지 체험할 수 있다.


풀무원은 오는 8월14일 메타버스와 온라인 실시간 체험을 결합한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 특별 프로그램 모습/사진=풀무원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풀무원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현한 가상 공간 ‘풀무원 두부 팩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아이들과 학부모는 제페토 안에 조성된 테마파크형 두부공장을 둘러보며 실제 음성 두부공장의 생산 과정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두부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두부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집에서 ZOOM을 통해 강사와 함께 실시간으로 두부를 만들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두부 만들기 키트를 집으로 발송하며, 예약 날짜에 ZOOM으로 수업에 참가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만 7세에서 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호자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4명이다.


한편 풀무원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두부공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고객 대상 무료 체험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2022년부터는 ‘풀무원 두부 팩토리’를 제페토에 구현하며 비대면 고객 접점을 넓혔고, 2024년에는 HMR 생면공장을 제페토에 구현한 ‘풀무원 누들 팩토리’도 선보이며 디지털 체험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