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희생 잊지 않겠습니다’…유통업계, ‘호국보훈의달’ 맞아 다양한 이벤트 전개

사회 / 소민영 기자 / 2023-06-05 09:48:11
▲도미노피자는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국가유공자 및 유족을 대상으로 피자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사진=도미노피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가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끈다.


도미노피자는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국가유공자 및 유족을 대상으로 피자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은 경찰, 의료인, 독립유공자 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6일 현충일 하루 동안 진행하는 히어로즈데이는 오프라인 포장 주문 시 국가유공자증 또는 국가유공자 유족증을 통한 신분 확인 후 피자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회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신한카드와 함께 ‘6·25전쟁 참전 22개국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를 새긴 도시락 2종을 지난 1일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신선한쌈밥도시락 △신선한열무참치비빔밥 총 2종으로 ‘신선한쌈밥도시락’은 신선한 쌈채소와 어울리는 제육볶음, 오리훈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선한열무참치비빔밥’은 열무김치와 적채, 로메인, 참치 등을 넣어 고소한 맛이 매력이다.

GS리테일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서울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봉사활동은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을 비롯한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경영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제15 묘역에 안장된 1000여기 묘비에 헌화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에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들은 기업과 고객이 함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선순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