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지역사회 소외이웃에 치킨 릴레이 기부

ESG경영 / 한시은 기자 / 2025-08-19 09:42:37
본사-가맹점 협력 통해 전국 릴레이 기부 진행
2017년부터 지속된 BBQ 창립 철학 실천 사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초복 이후 한 달여간 전국 BBQ 패밀리(가맹점)와 함께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총 1000마리의 치킨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BBQ 패밀리는 각 지역 아동복지센터, 행동복지센터 등 복지시설과 소외된 이웃에 치킨을 직접 조리해 전달했다.

 

▲BBQ가 무더운 여름 치킨 한 마리에 담긴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 곳곳에 전달했다./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인천옥련점은 아동복지센터에, 용인남사점은 행동복지센터에 각각 100마리씩 치킨을 기부했다. 이 밖에도 전국 곳곳 BBQ 패밀리가 만든 치킨이 지역사회 곳곳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전해졌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가 신선육을 제공하고 가맹점이 직접 조리해 지역 내 이웃에 전달하는 상생 나눔 프로그램이다. 2017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창립 철학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다.

단순한 기부를 넘어 함께하는 정성과 진심을 담아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연결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와 함께 전한 마음이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BQ는 ‘함께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