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으로 빵 사고 버거 먹고”…외식 프랜차이즈, ‘혜택 경쟁’ 돌입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7-24 08:58:58
뚜레쥬르, 인기빵 30% 할인·식빵 증정·네이버페이 적립까지
노브랜드 버거, 행사비 전액 본사 부담 ‘1+1 세트’ 이벤트
맘스터치, 전국 가맹점 사용 가능…배달앱 3000원 할인도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잇따라 혜택 경쟁에 돌입했다. 할인·적립·증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며 가맹점 매출 확대와 소비 진작의 ‘선순환 구조’ 만들기에 나선 모습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오는 25일부터 8월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인기 제품 4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할인 대상은 ▲소금버터롤 ▲옛날 꽈배기 도넛 ▲쫄깃한 찹쌀도넛 ▲솔티드 버터 파운드로, 간식·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품목 위주다. 

 

▲뚜레쥬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취지에 동참하고자 할인 및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CJ푸드빌 제공

 

여기에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데일리 우유 식빵’ 무료 교환 쿠폰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사용자라면 추가 적립 혜택도 있다. 7월25일과 8월1일 이틀간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이 즉시 적립된다. 해당 혜택은 하루 1회, 총 2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오는 27일까지 NBB 앱에서 행사 버거 세트 5종을 구매하면 동일 버거 단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시그니처, 메가바이트, 멕시칸 칠리 치즈, 오리지널 새우, 코울슬로 치킨 세트가 대상이며, 모든 행사 비용은 가맹본부가 전액 부담한다. 소비쿠폰으로 인한 매출 상승 효과를 가맹점에 온전히 돌려주겠다는 취지다.

맘스터치는 소비쿠폰 정책 취지에 맞춰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비자 안내를 강화하고 공공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매장 중 99%에 달하는 1446개 가맹점에서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하고,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는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소비쿠폰은 전 국민 대상 1인당 15만원에서 최대 55만원까지 지급되는 대규모 소비 진작 정책으로,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이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도 본사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 위주의 쿠폰 사용을 유도하며, 자영업자와의 ‘상생’을 강조하는 프로모션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