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도시(都市) 2/2' 앨범 커버 [제공 = phooey]](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11029/p179590292035201_633.jpg)
오늘(29일) 오후 6시, 래퍼 처리(Churry)가 선싱글 앨범 [도시(都市) 2/2]를 발매한다.
추후 발매될 EP 앨범의 후반부 수록곡이 담긴 이번 싱글 앨범은 처리의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잘 드러남과 동시에 도시가 주는 차가운 속성과 사랑이라는 감정선을 일관되게 엮어내며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도시(都市) 2/2]의 타이틀곡 ‘빗물에 너를 떠나보내고’는 처리 특유의 절절한 음색이 인상적인 곡으로, ‘차’, ‘소파’ 등의 객체들을 통해 ‘도시’라는 관념을 자연스럽게 곡에 담아냈다.
또한 “자처한 외로움에 나는 왜 아파하나”, “더 이상 사랑 못할 것 같아” 등의 가사를 통해 바라지 않았던 이별의 상황을 표현, 다양한 방향으로 상황을 해석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구성하여 마치 한 편의 뻔한 드라마를 연상시킨다.
처리는 한 인터뷰를 통해 “되도록 많은 청자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클리셰’적인 주제를 곡에 세련되게 풀어내고 싶다”고 밝히며 “삶의 현장 그 언젠가 한 번 더 생각나고, 한 번 더 손이 가는 곡으로 남길 바라다”는 말을 남긴 바 있다.
한편, 처리는 올해가 가기 전, EP 앨범 [도시(都市) 1/2’]를 공개할 계획이며, 이번 싱글 앨범 [도시(都市) 2/2]와 사뭇 다른 분위기로 ‘도시’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소셜밸류=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