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에서의 생활, 곧 일상은 생각을 달리하면 또 하나의 여행이 됩니다.

경제 / 오도현 / 2020-01-07 00:44:00
[이 詩국에 방구석 신혼여행] 저자 천지혜

책 소개



모든 것은 방(room)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여행을 가지 못하는 시대. 우리는 방에 머뭅니다. 방에서의 생활, 곧 일상은 생각을 달리하면 또 하나의 여행이 됩니다. 여기, 방(room)에서 시작된 재미있는 여행이 있습니다. 이 여행은 여행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詩)이기도 하면서 아니기도 하죠.


우리를 방구석에서 건져 올려 여행을 떠나게 만들어 준 천지혜 작가는 네이버 웹소설 『블러셔와 컨실러』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나의 수컷 강아지』, 『꽃미남을 빌려드립니다』, 그리고 최근작 『밀당의 요정』까지 연재하며 웹소설 계를 종횡무진하고 있습니다. 인기리에 연재를 마친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웹툰화 되어 네이버 금요 웹툰에 절찬 연재 중이며 곧 드라마화 될 예정입니다.


천지혜 작가가 출판사 방을 통해 한 번도 들려 주지 않았던 자신의 신혼 생활 이야기가 담긴 비밀스러운 방으로 초대합니다. 우리는 그녀의 방에서 생겨난 이야기를 따라 여행이 아닌 여행을 합니다. 시가 아닌 시를 읽습니다. 웃고 울고 즐거워하며 노여워하다가 여행을 마칩니다. 책을 덮습니다. 그것이 여행 실종 시대에 출판사 방과 천지혜 작가가 제안하는 대안적인 여행입니다. 출판사 방과 천지혜 작가가 만나 선보이는 신작을 소개합니다. 『이 詩국에 방구석 신혼여행』.



출처: 인디펍
출처: 인디펍


저자 소개



저자: 천지혜



서울에서 자라났고, 건국대 소비자 정보학과를 졸업했다.


PR인이자 마케터, 웨딩 스타일리스트로 다양한 커리어를 쌓다가 모든 걸 다 때려치고 제주도로 내려가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쓴 첫 소설 『블러셔와 컨실러』로 네이버 웹소설에 데뷔했다.


프레인에서 홍보 기획 AE로, FNC 엔터테인먼트에서 드라마 기획 PD로, 키이스트에서 소속 작가로 일했고 현재는 드라마 제작사 본팩토리에 소속되어 있다.


소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이 웹툰화 되어 네이버 금요 웹툰에 절찬 연재 중이다.


시와 소설, 드라마를 넘나드는 전방위 크리에이터로 미디어, 장르 구분 없이 재미있는 글을 쓰는 것이 꿈이다.





목차



1부 : 제가 부끄러우실 거라고 했잖아요


1. 티타임 / 2. 성기능 검사실 / 3. 다음 열차는 오이도, 오이도행 열차입니다 / 4. 제가 부끄러우실 거라고 했잖아요 / 5. 후레 며느리 / 6. 나의 며느라기 탈출 꿀팁 / 7. 남근석 / 8. 메기 / 9. 성추행범의 이름은 / 10. 작가의 하루 / 11. 양갱 / 12. 시를 쓰기 위한 명상 / 13. 가을 웜톤 / 14. 친구 차단 / 15. 법률적 가을



2부: 소확행 대신 큰확행을 선택하셨군요


16. 혼인 서약서 / 17. 시모 꿈나무 (a.k.a. 아들은 비혼주의) / 18. 막장의 퍼즐 / 19. 다시 만난 날 / 20. 축시 / 21. 축의금 내역 / 22. 뱅크 샐러드 / 23. 구매 확정 / 24. 당근 마켓 / 25. 넷팡질팡 / 26. 장모님은 프로강탈러 / 27. 처제 / 28. 하나부터 열까지 다 널 위한 소리 / 29 . 개복 수술 / 30. 십년의 맹점 / 31. 털보네 돈까스 / 32. 힙지로 / 33. 어떤 당신은 / 34. 그릴 도하 / 35. 강원도 방팅의 추억 / 36. 장모님은 다중인격



3부: 당신의 염두에만 두세요


37. 은하 / 38. 이든동물병원 / 39. 염두에 두세요 / 40. 따개비 / 41. 자가진단서 / 42. 허스크 파우더 / 43. 여백에게 / 44. 단념 / 45. 인스타 성지 / 46. 잇츠마이좝 / 47. 호캉스 / 48. 그래서 나는 여름이 되고 싶어 / 49. 열기구 / 50. Mercy / 51. 아니라 말했다



4부: 내가 예쁘게 봐주려고 빛이 난다 해주려고


52. 눈치 챙겨 / 53. 이 시국에 혼여행 / 54. 트렁크 / 55. 부부싸움.ssul / 56. 이불 도둑 / 57. 비데 / 58. 음주 콘서트 / 59. 취중진담 / 60. 왁싱을 권하는 이유 / 61. 겨드랑이 제모 3회차 / 62. 방어선 (a.k.a. 미녹시딜) / 63. 젠가 노동요 / 64. 공인인증서 / 65. 너의 종목은 / 66. 사랑의 가족관계증명서 / 67. 노브랜드 초코 / 68. 신혼일기 / 69. 살림삶사람





본문



명절마다 아파서


분위기를 조지는


나는야 후레 며느리


새아가야 괜찮니


손가락 발가락 스무 번 피 볼 기세


새벽 네시 들려오는 도마 소리가


귓방망이를 후려치고


전은 액체괴물


조지고 지져도 끝이 없네


왜 엄마는 시댁 가서 체하는 것까지 물려줬어


니가 가서 많이 먹으니까 그렇지


잘 먹는지 못 먹는지 입구녕 감시에


소화제 및 볼펜형 사혈침 필수 지참


알고 보니 전국적 발병률이 높은 며느리의 체기


- '후레 며느리' 중에서 -




쿠팡에서 뭐 사야 하더라


찰토마토 2kg


쓱에서 뭐 사야 하더라


굿밀크, 노브랜드 파스타면


다이소에서 살 거 있었는데


아, 뭐였더라 뭐였지


- '시를 쓰기 위한 명상' 중에서 -




오늘 남편도 같이 온다더니


왜 안 왔어?


거래가 있어 다섯 시에


바테이블이랑 바체어 오만원에 팔려고


신혼 감성 유효 기간이 만료되었거든



오빠, 쿨거래 했어?


연락이 없네



당산역 있는 당산이요?


제가 당산까지는 못 가는데


안될 것 같아요 죄송해요


가까운 영등포인 줄 알았어요


제가 노량진이라 차도 빌리는 거라


죄송합니다



죄송하긴요,


당산 사는 제 잘못이지요


라곤 못했지만


소심하게 떨어뜨리는 매너 온도


오만원 벌기 힘드네


- '당근 마켓' 중에서 -



[소셜밸류 =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