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알지 못했던 앵무새의 매력을 담은 사진 에세이

정치 / 오도현 / 2020-02-21 18:02:00
[안녕하새오, 앵무새 치즈애오] 저자 권윤택, 김준영(글, 사진) 진영(그림)

책 소개



<안녕하새오, 앵무새 치즈애오>는 권윤택, 김준영 작가 부부의 사진 에세이며, 진영이 수록된 삽화의 그림을 그렸다.


'네? 앵무새를 키운다고요? 신기하네요. 말하나요?'


작가 부부가 앵무새 '치즈'를 가족으로 맞이한 후 주변에서 제일 많이 듣는 소리다. 두 사람은 단란한 신혼을 보내고 있는 부부로 2019년 초, 작은 앵무새 하나를 분양받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모든 앵무새가 말을 잘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앵무새는 고양이만큼이나 독특한 정신세계를 지니고 있으며, 앵무새를 키워보지 않은 사람은 그들의 무한한 매력에 대해 알 수 없다고 부부는 말한다.


'치즈'는 앵무새의 매력을 전혀 알지 못했던 부부의 삶을 바꿔놓았고, 급기야 주변 사람들에게 자칭 '앵무새 전도사', '새덕후'라고 주장하고 다니는 것도 모자라 '치즈'의 매력을 가득 담은 에세이를 출간하기에 이르렀다.


권윤택, 김준영 작가의 사진 에세이 <안녕하새오, 앵무새 치즈애오>는 그동안 알지 못했던 앵무새의 매력을, 작가 부부의 반려동물 '치즈'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 인디펍
출처: 인디펍


저자 소개



저자: 권윤택, 김준영(글, 사진) 진영(그림)



치즈 아빠: 권윤택 - ‘전업 작가’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졸저만 두 권 출간한 채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유지하고 있다. 2019년 2월부터 에메랄드 빛깔의 작은 앵무새 ‘치즈’를 키우게 된 이후로 길바닥의 참새, 비둘기마저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쳐다보는 감수성 높은 아빠다. 현재 치즈 엄마와 단란한 신혼을 보내고 있고, 주 중에는 평범한 회사원, 주말에는 앵집사 치즈 아빠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육조(育鳥) 생활에 전념한다. 공저로 『무심장 세대』, 『삶의 36.5도』를 썼고, 현재 『반려조 치즈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매주 동물 전문 인터넷 신문사 애니멀투게더에 기획연재를 하고 있다.



치즈 엄마: 김준영 - 다른 엄마들이 아침마다 젖병과 분유통을 챙길 때, 치즈 모이통과 물통을 챙기는 것이 어느새 일상이 되어버린 치즈 엄마. 치즈 아빠와 온 힘을 다해 치즈 뒷바라지를 하고 있다. 엄마 껌딱지인 치즈로 인해 늘 온전한 휴식 시간을 방해받음을 짜증 내 하지만 이내 치즈의 귀여움에 항복하고 어느새 동화되어 같이 놀곤 한다. 치즈가 내 목소리를 따라 하는지, 내가 치즈 목소리를 따라 하는지 헷갈릴 정도로 서로 많은 대화를 하며 교감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책은 나의 데뷔작이다.



치즈 이모: 진영 - 현대인들의 반복과 모방심리를 앵무새 형상의 사람들을 통해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식판을 챙기는 것이 일상인 작가 엄마. 앵무새를 좋아하지만, 실제로는 접해볼 기회가 없어서 작품 속에서만 마주하던 새를 직접 만나면서 삶에 변화가 찾아왔다. 앵무새 치즈가 오작교 역할을 했고, 치즈 엄마, 아빠와의 인연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귀여운 애굣덩어리 치즈의 매력에 빠지는 데는 단 몇 초면 충분했다. 동화 속에서만 보던 에메랄드그린 색의 앵무새가 내 눈앞에 있다니! 작품과 같은 색상 코드인 이 앵무새는 만날 운명이었나 보다.





목차



프롤로그 | 나의 미래 팬들에게…


추천의 글


치즈 소개


나의 매력 포인트


앵무새 수칙 (A parrot rules)


1화 짹짹! 내 얘기를 들어봐! / 2화 엄마, 아빠와의 첫 대면 | 사람과 처음 마주하다 | 앵집사와 가까워지기. 그리고 드디어 알게 된 내 이름 ‘치즈’ / 3화 홀로 남겨지는 시간, 그리고 달래 주는 엄마, 아빠 | 외출하는 엄마, 아빠를 뒤로한 채… | 나의 ‘킬링 포인트’를 들켜버렸다 / 4화 엄마, 아빠의 혼을 담은 육조(育鳥) / 5화 소. 확. 행. (부제 : 나의 최애 음식) / 6화 깃털 쟁탈전 / 7화 주말에 잠꾸러기 엄마, 아빠를 깨우는 법 / 8화 죽음의 고비를 넘기다 | 나무 위에서 위기를 맞다 | 새장 안에서의 끔찍했던 기억 / 9화 나의 뛰어난 기억력 / 10화 혼자서도 잘해요 (부제 : 목욕) / 11화 산책의 즐거움 (부제 : 핵.인.싸. 되기) / 12화 내 영역은 내가 지킨다 / 13화 소개팅하는 날 / 14화 나의 언어 구사 능력 / 15화 사랑하는 엄마, 아빠와 가족사진을 찍다


에필로그


책에서 못다 한 이야기


1. 이 책이 출간되기까지 : 작가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 2. 치즈 엄마, 아빠가 치즈에게 / 3. 책에서 못 담은 사진들





본문



출처: 인디펍
출처: 인디펍


[소셜밸류 =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