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레몬청 만드는 법 / 핑거라임>은 김록인(글), 노경무(그림) 작가의 소설이다.
'괴로우면서도 자꾸 찾게 되는, 마치 인생처럼 오묘한 맛의 레몬과 라임'
책은 일러스트가 있는 짧은 소설 <레몬청 만드는 법>과 <핑거라임> 한 권으로 엮었다. 소설은 각각 앞에서부터, 뒤에서부터 읽을 수 있게 제작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각 소설의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 또한 시렸다.
<레몬청 만드는 법>은 타인의 아픔을 바라보는 이야기로, 레몬의 강렬한 맛과 향이 쓸쓸하고도 따뜻한 지난날의 시간과 공간을 불러온다.
<핑거라임>은 심리 상담의 치료 효과에 대해 회의적인 상담사의 시선으로 전개되며, '고통을 다른 고통으로 치유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비롯된 소설이다.
김록인(글), 노경무(그림) 작가의 소설 <레몬청 만드는 법 / 핑거라임>을 통해 독자들은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향긋한 레몬 차와 고통을 잠시 잊게 해주는 핑거라임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김록인(글), 노경무(그림)
김록인(글) - 레몬-라임을 좋아해서 해마다 제주 레몬이 나는 겨울, 제주 라임이 나는 초가을을 기다린다. 소설을 많이 읽고 조금씩 쓴다. 꼭 필요한 말만 남기고 군더더기를 없애기 시작하자 글이 점점 짧아졌다. <레몬청 만드는 법 / 핑거라임> 이후 동물 실험에 관한 짧은 소설을 작은 책으로 낼 예정이다.
노경무(그림) - 자신을 돌보기 위한 방법으로 그림을 선택했다. 그림책 <불에서 나온 사람>과 만화 <불안을 걷다>는 아픈 몸을 살아 내는 이야기다. 여행을 좋아해 틈틈이 쓰고 그려 여행 에세이 <남해여행자>를 내기도 했다. 현재 애니메이션을 공부 중이다.
목차
레몬청 만드는 법 5 / Lemon Tea 27 / 핑거라임 47 / Finger Lime 75 / 작가들의 대화 100
본문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