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루터란아워, ‘가을의 하모니’ 호평...다각적인 문화 선교 활동 눈길

전시·박람 / 한지원 기자 / 2025-11-22 22:19:12
▲ 사진=한국루터란아워 제공

 

한국루터란아워가 선보인 특별한 문화 행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2일 한국루터란아워는 한남동 국제루터교회 본당에서 ‘가을의 하모니’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루터란아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음악과 예술 그리고 신앙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다양한 세대와 지역을 어우르는 합창단 공연은 따뜻한 하모니로 신앙과 예술의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공연에는 강원도의 대표 어린이 합창단인 강원CBS소년소녀 합창단를 비롯해 연세대학교 동문 중심의 연세파로스 센테니얼 합창단, 그리고 제자들루터교회의 제자들 찬양단의 감동적인 무대로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 사진=한국루터란아워 제공

 

이와 함께 국제루터교회 리셉션장에서 펼쳐진 캘리그라피 체험 섹션은 메오로시붓글 대표인 장혜란 작가의 진행 속에 외국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난 세기 초 미국 루터교 미주리 의회 평신도들이 설립한 루터란아워는 세계 6개 대륙의 60여개 국가들에 복음을 전하는 글로벌 단체로, 각국의 현지 특성에 맞는 다각적인 문화 선교 활동을 전개 중이다.

 

현재 한국루터란아워는 미국 루터란아워와 기독교한국루터회의 후원과 동역으로 기독교 서적 출판, 어린이 성경 공부 프로그램과 무료 클래식 음악회를 통해 범교단적 미디어 선교사역을 이어나가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