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근당의 ‘락토핏 로얄’ 제품 이미지/사진=종근당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국내 1등 유산균 락토핏이 출시하는 ‘락토핏 로얄’이 26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고 밝혔다.
국민 유산균 브랜드로 손꼽히는 종근당건강 락토핏은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섭취율과 구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1초에 1통씩 판매되고 있다. 이에 국내 유산균 시장 리딩 브랜드를 넘어 타 국민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가 브랜드로 도약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락토핏 로얄은 프롤린 공법에 실크피브로인 공법을 결합한 이중 특허 공법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장내 정착력을 향상시켜 유산균의 생존을 비롯해 장내 유산균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했다.
프롤린 공법은 유산균 균주 자체의 코어를 강화해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식물과 미생물이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때 프롤린을 생산 및 축적해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다.
게다가 80년 전통 발효 전문 기업 종근당 그룹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연구 개발된 실크피브로인은 SCI급 논문을 통해 인정받은 특허 공법이다.
생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누에가 외부 환경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실을 방출해 몸 둘레를 에워싸는 것에 착안해 탄생한 기술이다. 이 공법은 유익균이 장내 머무는 시간을 증가시켜 준다.
아울러 장 위치별로 서식하는 균의 특성을 고려한 배합기술로 만든 락토핏만의 핵심 균주 조합 LACTO-5X 포뮬러도 적용됐다. 또한 8속 10종 유산균이 적용돼 다양한 균주를 섭취할 수 있다. 평소 유산균 제품을 고를 때 보장 균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락토핏 로얄은 마트 트레이더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 26일부터 전국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