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오뚜기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수능을 하루 앞둔 16일 식음료·유통업계 간식과 각종 선물 할인, 이벤트 등 수능생 응원전이 한창이다.
유통업계 롯데마트는 재치 있는 기획 간편 간식 4종을 내놨다. (긴장하지)망고·(끝까지 정신)체리·(중요한 건 자신)감·(정답이)구운 계란 4가지 간식을 이날(16일)까지 다다익선 할인 행사가에 판매한다.
식음료업계 오뚜기는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 '뿌셔뿌셔X춘식이 굿즈 세트' 증정 이벤트를 연다. 공식 계정 팔로우 후 수험생에게 응원, 격려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해당 세트를 선물로 준다.
웅직식품 아침햇살은 17일까지 전국 수험생 대상 SNS 상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아침햇살(340㎖)을 증정한다.
프랜차이즈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오롤리데이와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합격 퍼레이드' 테마로 오롤리데이 '행복 수집가' 콘셉트를 활용했다. 찹쌀떡과 초콜릿 등을 풍성히 담은 '행복한 응원 세트', 우유 만주와 찹쌀떡 세트로 구성한 '합격 기원 만주 앤 찹쌀떡 세트' 등이다.
이디야커피는 에듀윌과 수능생, 전 국민 응원 캠페인을 21일까지 연다. 두 기업 초성 'OㄷO'를 활용해 홈페이지에서 초성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연다. 에듀윌과의 협업을 기념한 아메리카노와 쿠키 구성의 한정판 'OㄷO' 세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보다 앞서 일찌감치 업계는 전통적인 수능 간식 선물인 찹쌀떡 세트(배스킨라빈스), 치얼업 키트 세트(투썸플레이스) 등을 출시하면서 건강 관리를 위한 흑삼 할인 기획전(CJ웰케어)으로 응원해왔다. 수능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시험 당일 수험생 간식이 돼줄 쿠키와 초콜릿, 응원 메시지 카드를 선물(NS홈쇼핑)하기도 했다.
업계는 "팬데믹을 거치며 고생 많았던 수험생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