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프리미엄 ‘포시즌’ 매트리스 전 제품 대대적 리뉴얼 출시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5-08-20 16:47:03
블랙 T 스프링 전 라인업 적용·클리마·휴 시스템으로 쾌적한 수면 환경 제공
영문 BI 변경과 직관적 경도명 도입으로 브랜드·상품 인지도 제고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모델 ‘한샘 포시즌(Four Season)’ 전 상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매트리스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포시즌 라인업에 ▲스펙 업그레이드 ▲상품 디자인 변경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변경 ▲상품명 재정비 등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동시에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병행해 프리미엄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프리미엄 매트리스 모델 ‘한샘 포시즌(Four Season)’ 전 상품을 리뉴얼 출시했다./사진=한샘 제공

 

우선 독자 기술인 ‘블랙 T 스프링’을 전 제품에 확대 적용했다. ‘블랙 T 스프링’은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담금질한 오일 템퍼드 강선으로 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오프로드 차량 서스펜션에 사용될 정도로 충격 흡수력과 지지력이 우수하다.

 

또 특허 설계인 ‘그라데이션 스프링 구조’를 적용해 ‘컴포트 존’과 ‘서포트 존’을 경도별로 배치해 다양한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는 최적 숙면 환경을 제공한다.

포시즌 6, 7 상품에는 온도반응성 상변화 소재가 포함된 ‘클리마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여름에는 열을 흡수하고 겨울에는 열을 방출해 피부 온도를 28~31도 사이로 유지, 체온 변동으로 인한 뒤척임을 줄여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다.

 

매트리스 전 제품에는 일정 습도를 유지하는 고분자 폴리머 기반 ‘휴 시스템’도 적용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채도를 낮춘 모노톤 컬러로 모던하면서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해 침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BI는 ‘포시즌’ 한글 표기에서 고객들이 쉬운 이해를 위해 ‘Four Season’ 영문 표기로 변경됐다.

 

로고에는 스프링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더해 전문성을 강조했다. 상품명도 포시즌6 ‘헤나, 마레, 세이지’ 등에서 ‘하드, 미디움, 소프트’ 등의 경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변경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리뉴얼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오는 9월30일까지 포시즌 매트리스 구매 시 호텔침대 프레임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샘몰과 전국 한샘 매장에 안내된다.

한샘 관계자는 “포시즌 리뉴얼로 다양한 수면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최적 숙면 환경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매트리스 가치를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