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일본서 스핀즈와 팝업스토어 진행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4-11-25 16:32:01
쿵야 레스토랑즈 첫 해외 진출
일본 도쿄·오사카 스핀즈 매장에서 컬래버레이션 팝업 진행
콜라보 상품 총 14종 선보여…팝업 종료 후 일본 전국 스핀즈 매장에서 판매
일본 인스타그램 및 X 채널 개설…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일본 패션 브랜드 스핀즈와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15일까지 일본 도쿄·오사카 스핀즈 매장에서 열린다. 쿵야 레스토랑즈가 해외에서 첫 선을 보이는 팝업스토어로, 티셔츠, 스커트, 저지 집업, 후드티 등 8종의 의류와 짐색, 손거울, 파우치, 헤어핀 등 패션잡화까지 협업 상품 총 1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가 일본 패션 브랜드 스핀즈와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사진=넷마블 제공

 

해당 제품들은 팝업스토어 종료 이후 다음달 16일부터 일본 스핀즈 전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현재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몰 ‘쿵야 마켓’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 중이고,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엠엔비는 일본 시장 진출과 함께 인스타그램 및 X 채널을 개설하며 고객들과의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이번 스핀즈와의 협업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 쿵야 레스토랑즈를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을 확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