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소상공인 육성 ‘TOPS 3단계’ 3곳 선정…더현대서울 팝업 지원

ESG경영 / 한시은 기자 / 2025-11-18 16:31:4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배달의민족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백화점 팝업스토어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대규모 지원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배민 운영사)은 TOPS 프로그램 3단계에 오른 외식업 소상공인 3곳을 위해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할인 쿠폰 지원 등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배달의민족이 ‘TOPS’ 최종 진출 외식업주에 ‘더현대’ 팝업스토어를 지원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TO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민간 플랫폼과 함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이다. 배민은 외식업 분야를 맡아 유망 브랜드를 발굴한 뒤 컨설팅, 홍보, 브랜딩 등 단계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최종 3단계에 선정된 소상공인은 ▲뉴욕 미슐랭 3스타 ‘Per Se’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수제 버거 전문점 ‘데일리픽스’ ▲대구 야시장 푸드트럭에서 출발해 3년 만에 전국 30여 개 가맹점으로 성장한 ‘호랑이쌀국수’ ▲광주 최초 수제 젤라또 전문점 ‘글라시에 홍’ 등 3곳이다.

배민은 이들 브랜드를 위해 오는 12월5~6일 더현대서울 6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할인 쿠폰은 12월18일까지 배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앞서 배민은 지난 7월부터 이달 초까지 TOPS 2단계에 참여한 30개 가게를 대상으로 광고 및 쿠폰 프로모션을 지원한 결과 평균 주문 수는 35%, 매출은 31%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TOPS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외식업 브랜드들이 가시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3단계 선정 업체 또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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