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원 구출 1억1천만·카오스 토벌 980만회 성과
“이용자 플레이 패턴 한눈에”…인포그래픽 공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출시 한 달여 만의 주요 지표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일 기준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카제나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350만건을 넘어섰으며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는 111만 명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매출은 PC 플랫폼 매출을 포함해 총 402억원으로 집계됐다. 플랫폼 비중은 PC 20%, 모바일 80%로 모바일 이용이 압도적이었다.
![]() |
| ▲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출시 한 달여 만의 주요 지표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
인게임 주요 지표도 함께 공개됐다. 출시 이후 ‘카오스’ 토벌은 총 980만6029회 성공했고, 1186만4407회 실패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투 중 ‘트라우마’ 상태에 빠진 전투원은 1883만명 이상 집계됐다.
수집·육성 관련 지표에서는 이용자들이 지금까지 1억1020만 명의 전투원을 구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보유한 5성 전투원은 ‘하루’ ‘칼리페’ ‘메이린’ 순이며, 5성 파트너는 ‘아스테리아’ ‘웨스트매컷’ ‘닉스’가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신뢰도 레벨 10 최다 달성 전투원은 ‘유키’ ‘하루’ ‘메이린’으로 나타났다.
생활형 콘텐츠 지표도 눈에 띈다. 이용자들은 ‘방주도시’에서 총 8357만건의 정책을 승인했고, 전투원의 휴식 공간인 ‘정원 카페’에서는 1608만잔의 커피가 주문됐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실장은 “게임 출시 이후의 글로벌 성과와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다”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