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든패스 무기 성능 보완 등 4차 무기개편
신규 투척무기 ‘DS400’ 공개, 신규 스킨 무기 ‘스페이스’ 출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넥슨은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각종 게임 개선 사항을 담은 ‘4차 태디의 개선패치’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슨은 인기 전장 ‘웨어하우스’에서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도록 개선하고, 전장 내 일부 구조물을 변경해 더욱 공정한 대결 환경을 조성했다.
![]() |
▲서든어택이 ‘4차 태디의 개선패치’를 업데이트했다./사진=넥슨 제공 |
또 게임 접속 장소가 달라도 기존에 설정했던 게임 옵션이 그대로 유지되는 시스템과 게임 진입 전 사용 불가 아이템을 일괄 해제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2024 서든패스에서 공개된 무기 일부의 성능을 보완하는 4차 무기개편을 진행했다. ‘DSG-12’는 사격 후 지연 시간이 감소됐고, ‘TSR’은 탄창 수가 타 저격소총과 동일한 수치로 늘어난다. ‘XM68’은 연사력이 높아지고, ‘MP-X3’은 데미지와 이동속도가 상향됐다.
새롭게 공개한 DS400’은 두 번에 걸쳐 폭발하는 새로운 유형의 투척무기로, 1차 폭발 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2차 폭발 시 연막이 전개돼 적의 시야를 방해하는 특별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오는 11월7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신규 아이템 ‘H.T 호박’ ‘영구제 밀봉’ ‘블랙캐슬 영구제 스킨 무기’ ‘블러디로즈 캐릭터 세트 영구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할 때마다 획득 기회에 참여할 수 있고, PC방에서 접속 시 60분마다 두 번의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오는 11월7일까지 멀티카운트 아이템에서 ‘스페이스’ 스킨 무기 총 300일을 획득하면 ‘스페이스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제공하고, 총 600일 획득 시 ‘[M]Xeno 영구제 선택권3(마이건2)’ ‘2000 SP’를 지급한다.
‘[M]Xeno 영구제 선택권3’을 2개 이상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자신이 보유한 마이건2를 즉시 50레벨로 상승시킬 수 있는 ‘마이건2 Lv.50키트’를 최초 1회에 한해 추가 제공한다.
한편 서든어택 4차 태디의 개선패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