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OIL과 함께하는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모집’ 공고/사진=S-OIL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S-OIL은 생물다양성 보존과 천연기념물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13기 대학생 40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S-OIL이 후원하고 환경재단이 주관하며, 전국의 생태 환경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 중 열리는 하계 캠프를 시작으로 ▲카드뉴스 제작 등 홍보 콘텐츠 기획 ▲S-OIL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천연기념물 서식지 보호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연말에는 팀별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고 최우수팀 및 우수팀을 시상하는 수료식을 통해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전국 대학 재학생 중 천연기념물 및 야생동물에 대한 애정과 참여 의지를 지닌 자로, 건강하고 활발한 활동이 가능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OIL 관계자는 “천연기념물 지킴이단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우리 생태계 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미래의 환경 리더로 성장할 대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환경 보호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OIL 천연기념물 지킴이단은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기를 맞았으며, 황새·수달·반달가슴곰 등 멸종위기종 보호 활동과 서식지 보전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