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탑스텐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 전경/사진=동강시스타 제공 |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일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 요즘 MZ세대의 업무 스타일이자 라이프스타일이기도 하다.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SM그룹(회장 우오현) 레저부문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는 이런 신세대 직장인들의 스타일에 맞게 워케이션(Work'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의 합성어) 시설인 ‘스페이스 웍스’ 를 개설했다.
9일 SM그룹 레저부문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는 강원도관광재단·영월군과의 협업 일환으로 워케이션 시설인 '스페이스 웍스'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가 권장되고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비대면 업무가 늘면서 ‘워케이션‘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동강시스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의 이 같은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투숙객이면 누구나 예약 없이 필요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여행지 업무공간으로 20명이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스페이스 웍스’를 리조트 부대업장 내부에 마련했다.
특히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는 영월군 최초 시설로 공용 PC와 프린터기를 각각 1대를 비치했다.
이에 따라 동강시스타 내방객들은 휴가(쉼)를 즐기면서 필요할 경우 편안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있는 공간인 ’스페이스 웍스’에서 개인PC 공간, 프린터, PPT·화상·대면 회의 등 각종 업무에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동강시스타 정환오 대표는 “이번 강원관광재단, 영월군과 함께 출시한 상품 및 워케이션 센터 개설이 영월지역 워케이션을 활성화시켜 향후 많은 방문객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한편 SM그룹은 △SM경남기업, SM우방, SM삼환기업, 우방산업, 동아건설산업, SM삼라, 등 건설부문과 △티케이케미칼, SM벡셀, SM스틸, 남선알미늄, SM인더스트리 등 제조부문
그리고 △대한해운, 대한상선, SM상선, KLCSM 등 해운부문 △SM하이플러스, 호텔 탑스텐, 탑스텐 빌라드 애월제주,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애플CC 등 서비스·레저 부문 등의 경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