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롯데제과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제과는 첫 번째 사내 벤처 '스탠드에그'가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탠드에그(Stand Egg)'는 작년 5월 모바일 게임 사업을 목적으로 창업한 롯데제과 1기 사내 벤처다.
기업 사내 벤처팀은 해당 기업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스탠드에그' 사업 모델은 이례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주 사업으로 설정했다.
'스탠드에그'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고양이정원'은 지난 5월 정식 론칭, 9월까지 약 14만명의 유저가 이용하고 있다. '고양이정원'은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퍼즐게임 한 가지 장르인 머지(Merge) 형식을 활용했다.
또 게임을 진행하면서 쌓이는 재화를 롯데제과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업 간 시너지를 고려했다.
'스탠드에그'는 롯데제과와 롯데지알에스 등과 업체 간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고양이정원' 게임을 통해 모을 수 있는 쿠폰을 바탕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는 지난 5~8월 '간식 자판기' 등을 교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롯데지알에스와의 '치즈 스틱', '도넛' 등 교환 프로모션도 있었다.
'스탠드에그'는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이다. 최근 유저와 함께 하는 '기부 패키지' 판매 수익금 500만원을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모두 10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다. 또 빼빼로데이를 맞아 목표하는 리트윗 수에 비례해 세이브더칠드런에 빼빼로를 기부하는 리트윗(RT)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스탠드에그' 사업성을 인정해 사내 벤처 분사에 따른 5억원의 지분 투자를 했다. '스탠드에그'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향후 사업 확장을 위한 여러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고영우·김성균 스탠에그 대표는 "차별화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이종 간 사업과 협업하는 등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롯데제과 신사업 담당 매니저는 "사내 벤처 제도는 임직원의 도전적인 조직 문화를 육성하고 기존 사업과 경계 없는 상품, 서비스 등을 개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