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경기도 신망애재활원서 휴그린 창호 전면 교체 실시

ESG경영 / 소민영 기자 / 2024-10-02 11:02:36
기존 서울에서 경기도로 창호지원 사회공헌 활동 확대
▲참석자들이 시설 거주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정중앙 김광식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 뒷줄 좌측부터 4번째 조주현 신망애재활원장, 김양원 신망애복지재단 대표,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국 국장의 모습/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창호 교체 사업을 확대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경기도 남양주 소재 장애인 재활시설인 신망애재활원(원장 조주현)을 찾아 창호 교체 사업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교체작업이 이루어진 신망애재활원 사랑관은 여성 생활관으로 지난 1993년 건립 후 비용 문제로 30년 넘게 노후화된 창호가 방치돼 단열 성능 저하와 비가 오면 누수는 물론 녹과 곰팡이까지 발생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동절기를 앞두고 시설이 단열에 취약점을 보임에 따라 금호석유화학은 약 8천만원의 비용을 들여 사랑관의 생활실, 사무실, 계단, 램프길 등의 총 51개 창호를 휴그린 창호로 전면 교체하여 시설 거주인들이 포근한 겨울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사장, 김광식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 김양원 신망애재활원 대표이사,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국 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기존 서울지역이 아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서 선정한 시설을 대상으로 이뤄진 점이 눈여결 볼 만한 사항이다. 올해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화하고 있는 금호석유화학이 활동 범위를 확대해 더 넓은 지역에 사회 환원과 상생의 의미를 담았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