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영남권 소상공인 대상 특별 프로모션 진행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5-09-04 10:59:53
부산·대구·울산·경남·경북 개인사업자 대상, 주요 유료공고 상품 무료 지원
AI 매칭 서비스 ‘알바몬제트’ 포함…지역경제 활력·민생 회복 지원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알바몬은 영남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인재 매칭 상품을 포함한 알바몬 주요 상품을 무료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 침체로 채용난을 겪는 지역 점주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알바몬은 ▲AI 기반 실시간 인재 매칭 서비스 ‘알바몬제트 ▲공고를 즉시 게재할 수 있는 ‘즉시등록 등 주요 유료공고 상품을 한시적으로 모두 무료 제공한다. 특히 공고 건수 제한을 두지 않아 불경기 속 점주들의 인건비와 운영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바몬이 영남권 소상공인 대상 주요 상품을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잡코리아 제공

 

알바몬제트는 매장 주변의 구직자 중 조건에 부합하는 인재만 정밀 매칭하는 서비스로, 출시 이후 누적 공고 수 52만건, 지원자 발생률 98%를 기록하며 효율성과 만족도를 입증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장기화된 경기 침체 속에서 사장님들의 인력난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상생 프로모션은 AI 기술을 활용해 점주들의 채용 비용 부담을 줄이고, 더 빠르고 정확한 인재 연결로 민생 회복을 돕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은 지역 기반 마케팅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채널 ‘알바몬 대구’를 운영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채용과 홍보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정부가 소비쿠폰 지급 등 민생 회복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알바몬도 영남권 특별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다양한 로컬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