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클릭’, 베트남·태국 현지서 한국 취업 멘토링 강화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5-08-19 10:50:40
현지 대학생 대상 잡페어 강연·비자 절차·이력서 코칭 제공
글로벌 인재의 한국 취업 연결 고리 역할 톡톡히 수행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잡코리아는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베트남, 태국 등에서 현지 잡페어와 오프라인 멘토링을 잇따라 개최하며 한국 취업 연계를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클릭은 현지 대학생들에게 한국 취업 전략, 비자 절차, 이력서 코칭 등을 직접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태국에서 열린 한국유학박람회에서 잡코리아 클릭이 강연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잡코리아 제공

 

클릭은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며 올해 4월 전용 앱을 출시했다. 앱에서는 공고 탐색, 추천·인기 검색어, 공고 스크랩, 라운지 등 주요 기능을 제공하며, 푸시 알림으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실시간 전달한다. AI 추천 공고 기능은 프로필 등록만으로 조건에 맞는 공고를 자동 추천해 회원 수를 325% 이상 증가시켰다.

최근 ‘한국 취업 비자 완벽 가이드’ 서비스를 출시해 취업·학업·거주·여행·기타 5개 카테고리로 비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베트남 SW 개발자 대상 교육·취업 연계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200명 규모 인재가 국내 중소·벤처기업 채용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오프라인 네트워킹 파티도 개최할 예정이다.

클릭은 누적 공고 15만건을 넘기고 월 방문자 12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대표 외국인 채용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잡코리아는 AI 기반 공고 추천 등 기능 고도화로 구직자와 구인 기업 매칭 효율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크리스 허 클릭 사업 리드는 “현지 밀착형 멘토링과 네트워킹으로 글로벌 인재와 한국 일자리 연결을 돕고 있다”며 “데이터와 AI 역량을 바탕으로 채용 성공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