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빌트인 'SKS' 신제품 첫선…"급성장 B2B 가전시장서 영향력 키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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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최대 디자인 건축 박람회 DCW 2025서 ‘토털 공간 솔루션’ 선보인다/사진=LG전자 제공 |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LG전자가 미국 디자인·건축 박람회에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업 간 거래(B2B) 생활가전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25∼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IBS 전시에서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 꼭 맞는 생활가전과 공조 장치를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을 준비했다.
LG전자의 '인공지능(AI) 홈' 플랫폼인 'LG 씽큐'(ThinQ)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스위치' 외에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함께 선보인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를 출시해 북미 지역 최고급 빌트인 가전 시장을 공략하는 데 공을 들여왔으며, 최근 명칭을 좀 더 직관적인 'SKS'로 바꿨다.
SKS 전시 공간에선 다양한 신규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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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최대 디자인 건축 박람회 DCW 2025서 ‘토털 공간 솔루션’ 선보인다/사진=LG전자 제공 |
상판 어디에나 조리 용기를 올려두면 되는 '올프리 인덕션', 인덕션과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이번 전시에서 첫선을 보인다.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에는 '고메(Gourmet) AI' 기능이 탑재돼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오븐의 내부 요리 장면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이나 사진으로도 저장할 수 있다.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로 기본 성능을 강화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이번 KBIS 전시에서 선보인다.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AI DD 모터'로 섬세한 움직임을 구현하도록 해 옷감 수축을 줄여준다.
새로운 힌지 기술(제로 클리어런스)을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인 '핏 앤 맥스'(Fit & Max) 냉장고도 소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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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최대 디자인 건축 박람회 DCW 2025서 ‘토털 공간 솔루션’ 선보인다/사진=LG전자 제공 |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벽과 제품 사이에 불과 4㎜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이동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선 LG전자의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이 적용된 AI 홈의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씽큐 업'(ThinQ UP),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전시에 참석한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이어가며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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