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감 컨설팅·정기 필터 교체 등 신뢰 강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구독 상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월 1~3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무상 A/S와 연 1회 보일러 전문가 ‘나비엔 파트너’의 정기 케어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모델로, 구독 기간은 6년 또는 8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제품 상담과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등을 통해 가능하다.
![]() |
▲경동나비엔이 보일러 구독 상품을 출시했다./사진=경동나비엔 제공 |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구독 모델을 통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난방과 온수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보일러의 성능 저하와 잔고장 예방에 적극 나선다. 구독 상품은 총 3종(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 ‘NCB553’,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4’)이다.
경동나비엔은 자체 구독 사업을 통해 가격 경쟁력과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타 렌탈사와 제휴하는 형태가 아닌, 구독 계약부터 제품 케어까지 직접 진행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개방식(하향식) 보일러보다 가격이 비싼 밀폐식(상향식) 보일러도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구독 기간은 6년 또는 8년으로, 기간과 구독 제품, 용량에 따라 구독료가 달라진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NCB354’의 경우, 8년 기준 월 1만7900원부터 2만1900원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LOCA X Special SE’ 롯데카드로 구독료를 자동이체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월 2만5000원의 청구 할인을, ‘경동나비엔 NEW 렌탈 플러스 하나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 월 1만3000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최대로 적용받을 경우 납부하는 금액 없이 구독을 이용할 수 있고, 구독 기간 종료 후에는 고객에게 제품 소유권이 이전된다.
구독 기간 동안 무상 A/S와 연 1회 보일러 전문 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전문가가 가정 방문해 안전 점검과 열효율 측정, 난방수 필터 교체, 사이폰 세척 등으로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고, 에너지 절감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케어서비스 4회차에는 온도조절기와 CO경보기, 화재패치를 최신형으로 교체해준다.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 겸 경동C&S 대표는 “경동나비엔은 구독 서비스로 생활에 최적화된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통해 사계절 보일러 시장에 대한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2023년 환기청정기 ‘렌탈’과 ‘케어서비스’를 출시한 후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정기적인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며 쾌적한 생활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왔다. 또 100% 자회사인 ‘경동C&S’를 설립해 케어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