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모임·여가까지 아우르는 고객 체험형 공간으로 새단장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이디야커피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자사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을 전면 리뉴얼하고, 고객 체험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개장했다고 27일 밝혔다.
2016년 문을 연 이디야커피랩은 약 5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커피 문화공간으로, 이디야커피의 연구개발(R&D) 역량이 집중된 공간이자, 커피 품질을 결정짓는 메뉴 개발의 중심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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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커피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자사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을 전면 리뉴얼했다./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이번 리뉴얼은 ‘품질 좋은 커피를 연구하고 만드는 공간’이라는 기존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이 공간 안에서 커피를 중심으로 식사, 음료, 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경험 전반을 확대한 데 초점을 맞췄다.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피자, 햄버거 등을 선보이는 ‘델리 존’을 신설해 기존 베이커리 중심의 구성에서 식사 대용 메뉴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 도넛, 고로케, 케이크 등 수제 베이커리 제품군도 한층 강화했고, 샌드위치·샐러드 등 신선 메뉴도 더욱 다양화해 메뉴 구성의 균형과 선택 폭을 넓혔다.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MD존을 새롭게 확장하고, 프리미엄 원두 라인업을 강화했다. 다양한 산지에서 엄선한 원두를 자체 로스팅 기술로 선별해 매장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고급 커피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수준 높은 커피를 즐기려는 홈카페 수요에 맞춰, 커피 드리퍼·그라인더 등 다양한 커피 용품도 함께 선보였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 공간도 마련됐다. 새롭게 조성된 ‘컬처스페이스’는 회의·강의·세미나·소모임 등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커피를 즐기며 모임이나 작업,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커피를 단순히 마시는 음료가 아닌,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공간을 구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방식에 맞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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