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28일부터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파원' 운영

생활문화 / 이호영 기자 / 2022-09-27 09:11:34
/사진=롯데쇼핑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온이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파원'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럭셔리 톡(Talk)파원'은 롯데온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이다. '해외 명품을 집에서 구하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2회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온앤더럭셔리 명품을 추가 할인하고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명품 관련 트렌드까지 소개한다.

'럭셔리 톡파원'은 명품을 주제로 다루는 만큼 전문성과 함께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명품 전문 쇼호스트가 명품 브랜드별 특징과 상품 상세 디자인, 소재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출연해 유럽 명품 트렌드와 상황에 어울리는 명품을 설명해준다.

롯데온은 '럭셔리 톡파원'에 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상품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내달(10월)엔 '파비앙'이 프랑스 현지에서 방송에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또 20~30대를 겨냥, 신규 인기 명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방·지갑 이외 신발·모자·의류 등 판매 상품군도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28일 방송에서는 최근 명품에 관심을 갖는 연령대가 낮아짐에 따라 20~30대 젊은 고객을 위한 특별 방송을 준비했다. 가을에 입기 좋은 컨템포러리 명품 브랜드 맨투맨과 니트 가디건, 머플러 등을 소개하고 방송 중 할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명품 패션 트렌드-프랑스 국민 맨투맨'을 주제로 프랑스 현지 트렌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방송 중 상품을 구입하면 최대 20% 할인 쿠폰과 함께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로 구매를 인증하면 고객 중 10명을 추첨, 엘포인트 5만점도 적립해준다. 또 사이즈 관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모든 구입 고객에게 무료 사이즈 1회 교환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온은 다양한 형태 라이브 방송을 시도하고 있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해 최근엔 전문가가 출연, 고객 고민을 해결해주고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찾아드림'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참여형 라이브 방송 '찾아드림'은 사전에 쇼핑 고민이 있는 고객을 모집하고 백화점 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해결을 위한 상품과 연출법 등을 안내한다. '엄마의 봄 옷 찾기', '우리 아이 추석빔 찾아드림' 등 콘텐츠를 진행했다.

최근에 진행한 골프 의류 추천 콘텐츠는 일반 콘텐츠 대비 약 10배 이상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또 과일·야채·수산물 등 신선식품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산지 라이브'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6월엔 전라북도 완주군 '롯데마트 블랙위너 수박' 재배 현장을 찾기도 했다. 이는 고매출 성과로 이어졌다.

이지원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기획자는 "더 풍성한 정보를 제공 받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라이브 방송을 활용하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럭셔리 톡파원'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상품과 관련해 트렌드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