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한해 음악산업 트랜드 발전에 기여한 비트메이커 20명 선정
![사진: 에이비어워드 포스터 [제공 = 비트썸원]](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01123/p179590128479846_998.jpg)
’비트썸원(beatsomeone)‘에서 국내 최초 비트메이커 어워즈 ‘에이비어워드(Awards For Beatmaker Award)’를 통해 최종 수상자 20인을 12월 중 선정한다고 밝혔다.
에이비어워드는 음악산업 트랜드 발전에 기여한 비트메이커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최초의 어워드이며, 2020년 1월~11월 사이의 국내 활동 이력을 보유한 비트메이커에게 수상 자격이 주어지며 비트썸원에서 음반산업 관계자 및 뮤지션/아티스트의 추천을 받아 투표 라인업이 정해질 예정이며, 12월 첫 주 일반인 투표를 시작으로 최종 최종 20인이 선정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수상 상패 및 인증서와 함께 보도자료 송출 지원, 인터뷰 영상 촬영 등을 지원하며 비트썸원에서 음원 판매 시 수수료 0%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마스터(Master)등급의 유료멤버십을 1년간 제공하며 후원사의 수상 특전 주어진다.
에이비어워드의 후원사로는 문화콘텐츠 관련 정책을 수행하는 준정부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 소셜크리에이터 마켓 ‘네이버 오지큐(OGQ)’, 온라인 외상결제 ‘우먼스톡’ 등이 있으며 ‘비트썸원’의 운영사 주식회사 덤덤이 주관한다.
비트썸원 김용환 대표는 “연말이면 쉽게 접하는 다양한 시상식 속에서 비트메이커가 상대적으로 이목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이러한 와중에도 상당한 음악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고 높이 평가받아 마땅하다”며 이번 ’에이비어워드(Awards For Beatmaker Award)‘의 개최 이유를 들었다. 또한, 이번 시상식을 시작으로 유능한 비트메이커 발굴 및 비트메이커의 영향력 증대에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의 계약 체결로 인해 음원 수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Korean Nights의 프로모션으로 랩퍼 산이가 참여하였다는 소식에 많은 비트메이커와 프로듀서들이 합류하고 있으며 더 많고 다양한 비트 음원은 비트썸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밸류= 허상범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