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 우리를 다시금 꿈꾸게 할 꿈을 기록하고 그리는 작가 SURREALO를 만나다!

방송·연예 / 오도현 / 2020-10-31 16:05:40
- 꿈이라는 소재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으로 과거, 길몽을 사고팔던 풍습을 되살려
- 작품 포스터, 향수, 파자마 등 개인 맞춤 작품들로 위로와 응원 전해
- SURREALO 작가의 '꿈.com' 텀블벅 펀딩 진행 중, 11월 11일 마감
[사진 제공 = SURREALO]
[사진 제공 = SURREALO]

꿈을 기록하고 이를 그리는 작가 SURREALO의 프로젝트 <꿈.com>이 우리들을 다시금 꿈꾸게 한다. 매일 밤 자고 일어나 이내 곧 잊어버리는 그 꿈 말이다.


전날 밤 꿈이 뒤숭숭하기라도 하면 휴대폰으로 꿈해몽을 찾아보는 게 전부였던 꿈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만들며 개인 맞춤 작품으로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


<꿈.com>은 당신의 전날 밤 꿈을 맞춤 제작해주는 홈페이지 개설을 위한 금액을 모으기 위한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앞으로 작가의 개인적인 꿈들과 작품 포스터, 향수, 파자마, 모빌과 같은 작품과 제품 그리고 굿즈들 또한 판매될 예정이다.


작가 SURREALO의 프로젝트는 단순한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니기에 진정성이 뒷받침된다. 그는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는 사람,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내는 사람이다.


우리 ‘소셜밸류’는 SURREALO 작가와의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의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이에 그는 “길몽을 사고팔았던 과거 풍습처럼 세계 어디에도 없는 한국형 시장, 꿈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라 답했고, 그의 눈빛과 카리스마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순간이었다.


어쩌면 태어나기 전부터 꿈을 가지고 태어나는 한국인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것이 꿈이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요즘 트렌드를 생각한다면, 작가 SURREALO의 작업들이 ‘훗날 새로운 형태의 한류라는 파도로 전 세계를 휩쓸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파도의 시작을 같이 하고 싶다면 작가 SURREALO의 프로젝트<꿈.com>을 통해 모두 꿈꾸길 바란다.


SURREALO 작가의 프로젝트 <꿈.com>은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며, 11월 11일에 마감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밸류 =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