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비스코 PVC 바닥재용 바이오 UV 도료, 미국 연방 농무부 친환경 인증 획득

산업·기업 / 소민영 기자 / 2022-08-01 17:36:09
▲강남제비스코의 빔코트/사진=강남제비스코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강남제비스코에서 PVC 바닥재용 바이오 UV 도료 'BEAM COAT #7500BM MAT CLEAR’(이하 빔코트)가 미국 연방 농무부(USDA)의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미국 연방 농무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기 위해서 바이오매스(Biomass) 함량이 최소 25%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빔코트는 바이오매스 함량이 44%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바이오매스는 석유계 원료가 아닌 사탕수수, 옥수수, 식물 등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원료를 말한다.

강남제비스코의 빔코트는 PVC 바닥장식재에 사용되는 실내 인테리어용 도료로 거실, 주방 등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호텔, 사무실 등 상업시설의 중보행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PVC 바닥재용 바이오 UV 도료는 석유계 제품이 지니고 있는 내마모성 및 내오염성 등의 성능을 유지시키기가 매우 까다롭지만 이번에 개발한 빔코트는 그 성능이 기존 석유계 UV 도료보다 뛰어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바이오매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페인트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ESG경영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