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혁신도시 '임팩트 월드비젼 242 지식산업센터 전경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최근 GTX 입지의 지식산업센터 단지들이 수요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GTX는 수도권과 주요 도심까지 이동이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출퇴근이나 물류 이동 등의 부담을 낮추며 인근 인프라 개발까지 기대해볼 수 있는 환경이다.
이러한 가운데 충북혁신도시에 조성되는 ‘임팩트 월드비젼 242’ 지식산업센터가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충북 음성군 맹동면 일원에 조성되는 ‘임팩트 월드비젼 242’는 연면적 12,587.18㎡,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업무공간은 36㎡~73㎡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바닥난방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부에는 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2구 인덕션, 전자후드, 싱크대, 화장실 등 풀옵션 상당의 가전을 제공하며 각층에는 탕비실, 접견실, 공용회의실을 갖춰 업무 활용성을 높였다. 또 100% 자주식 주차설계, 커뮤니티시설 등 부대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특히 광역철도, 급행열차, 지하철 개통 추진이 총 망라된 제4차 국가광역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동탄~충북혁신~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수도권 내륙선 GTX-A 노선 구축계획안이 최종 확정되는 등 교통 개발호재도 갖추고 있다. 또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수도권 및 전국 전역으로 물류 및 출퇴근 등 이동이 용이하다.
‘임팩트 월드비젼 242’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종부세 및 보유세 면제, 부가세 100% 환급,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법인세 면제 등 다양한 정책지원과 금융지원으로 수요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신재생에너지 대학 캠퍼스, 국내 최초의 국립소방병원(25년 예정), 11개 공공기관과 1,240여개의 산업체 및 32,000여명의 업무종사자 등 풍부한 수요를 갖춰 공실률을 최소화할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